로그인 내강의실 강사소개 시간표 온라인서점
세무사 합격수기
등록일 : 2024-05-09
조회수 : 139377
[New_제 61회 세무사 1차 합격] 컴팩트한 강의를 통한 전략의 중요성!

 


[1
차 합격수기]

 

 

성 명 : 오 O O 

 

과 정 명 : 세무사 대비 동차합격대비 All-In-One (0원) 패스 드림팀

 

 

 

1.   수험기간 및 본인 이력


회사를 다니다가 전업으로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중아이가 등원한 자투리 시간에 공부하여 자격증을 따고 일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세무사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1차시험을 세 번 응시 후에 합격하는 등 우여곡절이 많았지만아이파에서 공부하여 1차시험을 합격하고 2차시험을 준비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벅찹니다.

 

2.   과목별 수험전략


세법학

가장 어렵고 공부시간이 많이 필요한 과목이 세법학이었습니다.

처음 김재상 교수님의 기본강의들을 들었을 때에는 이 이론들을 공부하여 객관식 계산 문제를 풀기 보다는 국세기본법국세징수법조세범처벌법과 법인세소득세부가세의 말 문제들을 공부하여 맞추고 계산문제는 찍고 넘기려고 했습니다그러나 말 문제라고 해서 쉬운 것이 아니어서 실전에서 점수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전략을 바꾸어 1차 합격도 하기 전에 장민 교수님의 2차 세무회계강의를 들으며 세법학의 계산문제 풀이 방식을 익혔습니다.

공부하는 도중에는 이렇게 한다고 점수가 나올까 불안하였지만시간을 들여 세법학의 계산문제 풀이방식을 익힌 후에 노희양 교수님과 김재상 교수님의 강의를 다시 들으니 법인세소득세부가세의 설명이 이해가 되며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세법학을 여러 번 공부하니 과락을 넘지 못하던 점수가 과락을 넘기게 되었습니다.


회계학

회계원리부터 김강호 교수님의 강의를 들으며 차근차근 내용을 쌓은 후 객관식 강의를 들으며 문제풀이를 익혔습니다그 후에 중급회계 책에 있는 주관식 문제를 찬찬히 풀어보니 그제야 재무회계 문제가 풀리기 시작했습니다.

원가관리회계는 이남재 교수님의 강의를 들으며 중요하다고 짚어 주시는 문제들을 반복하여 풀고 또 풀었습니다풀었던 문제를 또 풀어도 틀리던 것들이 회차를 반복하여 3~4회독이 되니 풀리기 시작했습니다.


민법

민법은 시험시간에 30분을 넘기지 않고 점수는 80점을 맞아 평균을 올리는 것이 목표였습니다그래서 민일 교수님의 강의를 찬찬히 다 듣고 문제풀이도 들으면서 모든 진도를 다 공부하려 노력했습니다.


재정학

재정학도 30분을 넘기지 않으면서 실제 시험에서 고득점을 하는 것이 목표였기 때문에 황정빈 교수님의 강의를 들으며 재정학의 모든 진도의 문제들을 놓치지 않으려 노력하였습니다재정학은 나왔던 보기가 많이 겹쳐 나오는 과목이라 기출문제를 반복적으로 연습하여 지문을 머릿속에 넣으려 노력하였고결국 재정학 점수가 가장 높아 합격의 열쇠가 되어주었습니다.

 

3.   AIFA 학원의 장점


가장 큰 장점은 강의 내용이 컴팩트하여 저처럼 시간을 많이 낼 수 없는 수험자들에게 필요한 점수를 내도록 도와주신다는 점입니다전업 수험자들처럼 모든 공부를 완벽히 하여 고득점을 내기 힘든 저에게 가장 필요한 핵심을 짚어 주시는 강의들로 합격을 도와주신 점에 감사드립니다.

 

 

 

 

동차강의도 잘 이용하여 이번 8월 동차합격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Google+ 공유 Naver Blog 공유 Naver Band 공유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