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_제 59회 세무사 1차 합격] 시간이 부족할수록 선택과 집중은 필수요소이다. |
---|
성 명 : 박○○ 수강과목 : [기본종합+메인종합+1차종합+2차입문+객관식종합] 2022년 세무사 대비 동차합격대비 All-In-One [0원] 패스 드림팀 [시험준비기간] 11개월 [개인이력] 고등학교 졸업 후 6개월 동안 공부해서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그 후에 대학에 다니면서 전산세무 2급 자격증과 재경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공부방법] 재정학을 공부할 때에는 먼저 선생님들께 강조하셨던 미시경제학을 3번 반복했습니다. 미시경제학 강의를 듣고 재정학 강의를 들었을 때 특별히 막히는 부분 없이 이해가 쏙쏙 잘 됐습니다. 기본서보다는 체크포인트를 위주로 복습을 했고 요점만 딱딱 정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그래프를 이해할 때 빼고는 기본서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을 정도로 체크포인트 교재가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습니다. 객관식 공부를 할 때에는 선생님께서 말씀하셨던 것처럼 수업 전에 풀어오라고 하신 부분들을 먼저 풀고 예습을 하고 강의를 들었기 때문에 확실히 공부시간도 단축되고 부족한 부분에 더 집중을 할 수 있어서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선택과목은 행정소송법을 준비했습니다. 행정소송법은 조문이 적기 때문에 조문을 프린트해서 들고다니면서 틈틈이 읽었습니다. 전년도 시험이 어려웠다고 생각해서 판례도 꼼꼼히 읽으려고 노력했습니다. 행정소송법은 기출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기출문제도 풀어보면서 푸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연습했습니다.
세법은 제가 학교에 다닐 때부터 가장 좋아하는 과목이었지만 그만큼 점수는 나오지 않는 과목이었습니다. 덤벙대는 성격이 아닌데도 시험을 보면 뭔가 하나씩 빠져있어서 속상했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 실수를 줄이고자 이론을 꼼꼼하게 공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문제 푸는 순서를 외우고 감을 익히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이론을 이해한 후에는 문제를 많이 풀어보았습니다.
재무회계는 처음부터 모든 문제를 다 푸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해서 객관식 문제를 세 번씩 돌리고 난 후에는 시험에 나왔을 때 빠르고 정확하게 풀 수 있는 문제들을 잘 풀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원가회계는 좋아하는 과목이기도 하고 빠르게 풀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객관식교재에 있는 문제들을 모두 여섯번씩 풀었습니다. [본원의 장점 및 기타사항] 이 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복습강의를 언제든지 들을 수 있는게 공부를 하다가 이해가 안 될 때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선생님들께서 꼭 필요하고 중요한 부분을 위주로 알려주시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할 때 그런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